게임 그래픽의 진화와 디바이스의 변천을 살펴보고, 수용자의 태도, 특히 몰입의 태도와 관련하여 논의를 진행시킬 것이다. TV에서 게임채널이 방송되고, 게임을 통해 경제 활동을 하는 전문적인 프로 게이머가 등장한 현 세대의 뜨거운 감자, 게임! 이제 우리 수업 시간에 다룬 이론들을 비디오게임과
닌텐도에서 새로 개발한 콘솔게임기 Wii. Wii는 지금까지의 패드로 컨트롤하는 게임기에서 벗어나, 조금 더 원초적인 움직임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컨트롤러를 채용한 획기적인 상품이다.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은 NDS에 이어서 닌텐도의 부활을 확실히 보여줄 제품이라는
수 있고 인터넷에 접속해 쇼핑을 즐길 수도 있다. 이렇게 된다면 게임기 수요는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이다. 게임기 시장의 대표적인 3사 Microsoft, 닌텐도, SONY는 자사의 새로운 게임콘솔이 더 많은 거실로 들어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다음 세대를 선도하기를 바라며 수십억 달러를 쏟아 붓고 있다.
게임기 수요는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이다. 게임기 시장의 대표적인 3사 Microsoft, 닌텐도, SONY 는 자사의 새로운 게임콘솔이 더 많은 거실로 들어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다음 세대를 선도하기를 바라며 수십억 달러를 쏟아 붓고 있다. 일차 목표는 자사의 게임기를 많이 판매 하는 것이지만, 장기적으
게임을 약간의 수정을 통해(예를 들어 언어) 쉽게 타국가에 진출시킬 수 있다는 점이 그 원동력이 된다.
3. 닌텐도의 한국진출 계기와 과정 & 한국시장에서의 활동
닌텐도는 1990년대 초 우리나라에서 가정용 콘솔게임기 붐을 일으킨 이후 한동안 모습을 찾기 힘들었다. 그사이 한국 온라인 게임시
게임기인 "게임보이(Game Boy)"가 소개됨, "Nintendo Power Magazine"이 출간됨
1996 6월과 9월에 각각 일본과 미국에서 Nintendo 64를 발매
1999 "포켓몬(Pokémon)" 프랜차이즈의 성공, "마리오 골프(Mario Golf)" 등 주목할 만한 N64 게임을 발매
2000 "Game Boy" 1억대 판매 달성
2004 새로운 혁신적인 시스템인 닌텐도 디에스
게임용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판매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영업을 하고 있다. 또한 21개의 자회사와 9개의 계열회사를 전 세계적으로 거느리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현재까지 닌텐도는 10억 이상의 비디오게임을 전 세계에 판매하였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게임기 하드웨어인 "게임 큐브(
닌텐도의 실패과정을 밀접한 소비자로서 지켜봐왔다. 그리고 닌텐도는 한동안 기억 속에 어릴 적의 향수로만 남아있었다.
그렇게 향수로만 남을 줄 알았던 닌텐도가 최근 새롭게 자신들의 이름을 각인시키며 다시 나타났다. 닌텐도 DS와 Wii를 연달아 출시하면서 새로운 형식의 게임기들은 신선한 충격
게임의 여러 기능은 계속 그 영역을 확대할 것이고 그 중요성이 커질 것이다.
Ⅱ. 주제 개요
온라인 게임은 인터넷을 이용한 실시간 게임으로서 PC기반의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 게임과 이동기기를 이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구분된다. 현재에 이르러 콘솔게임 또한 온라인 기술이 접목되고 있다.
1. 개요
1-1. 기획 의도
정리를 어려워하고 씻는 것을 싫어하는 4~6세 아이들을 타겟으로 한다. 닌텐도 Wii를 기반으로 하여 게임을 플레이 할 때 좀 더 역동적이며 능동적인 진행 방식을 통해 아이들의 주의를 집중시킨다. 아이의 침대를 통해서 새로운 세상에 떨어져 벌어지는 이야기들을 통해 아